Mission Statement

TRAINING in the PROPHETIC through TEACHING, IMPARTING and DELIVERING the NOW WORD of the LORD.
markv@pem.org.za

Thursday, November 25, 2010

말의 권세:

안녕하십니까!

하나님은 선하십니다. 하나님께서는 산에서도 골짜기 에서도 선하십니다.

하나님께서는 당신의 삶 가운데 최고의 계획을 가지고 계십니다. 그리고 하나님께서 당신의 미래와 운명 가운데 생명을 말하도록 권세를 주셨습니다.

‘말의 권세’ 라는 작은 가르침이 당신에게 축복이 되기를 기도합니다.


말의 권세: 세상과 우리의 삶 가운데 말 은 굉장한 영향력이 있다. 말의 권세로 우리는 사람들을 치유 할수도 , 아프게도 할수 있으며, 격려 하기도 하고, 파괴 시키기도 하며, 위로 가될수도 있고, 괴롭게 만들기도 한다.

하나님의 말씀에는 의인의 입술은 생명의 원천이 되나 악인의 입술은 압도적인 폭력으로 이끈다고 기록되어 있다.


이런 경험을 해본적이 있는가: 당신이 친구와 함께 앉아서 얘기를 나누고 있다.

당신의 의도는 그와 같이 친구처럼 대화를 나누는 것이였다. 그렇지만 대화를 마치고 나서 당신은 마치 무엇인가에 차인것 같고 당신 주위의 세상이 파괴된것 같은 느낌이 든적이 있는가?

이것이 바로 말의 권세인 것이다.

내가 어렸을때 일이다, 주님께서 나에게 이렇게 말씀하신것이 기억이 난다 ,

내가 만약 나의 입술을 통제할수 있다면 나는 성공할것이고 나의 삶에 승리를 가져다 주실거라는 말씀을 하셨다.

내가 깨닫게 된것은 나의 최고의 힘 과 그리고 최고의 적 은 바로 나의 입술이라는 것이였다.

몇번이고 나는 나에게 되새기며 그리고 이렇게 말하였다, “마크야, 네 머리를 들고 너의 소망을 하나님께 두어라. 네게 보이지 않는 것들을 볼수 있게 된다면 너는 불가능한 일들을 해낼수 있게 될것이다. 너는 네가 무엇을 보든지 상관없이 너의 입술로 주님께 감사를 드릴것이다 그리고 너의 상황들 가운데서 그분의 말씀을 선포하도록 바꿀것이다.”

얼마나 빠르게 모든것들이 바뀌는지 신기할것이다. 우리의 말은 굉장히 강력하다.

그 다음의 내용또한 우리 모두에게 자주 일어나는 일이다.

당신이 상담이나 혹은 격려를 받기 위하여 상대방에게 당신의 마음을 연다 하지만 그렇지만 곧 당신에게 돌아오는 것은 가래와 같은 말들로 당신위에 구토와 같이 씌여지고 부어진것 같은 적이 있었을 것이다.

또 다른 상황은, 당신이 친구와 함께 자리를 하여서 몇시간째 이야기를 나누었는데에도 몇분밖에 지나지 않은것 같을때가 있다.

그런 시간을 나눈후에 당신은 아마도 에베레스트 정상을 오를수 있을것 같은 마음이 들거나 아니면 바다를 항해할수 있을것 같기도 하다. 아니면 그동안 당신을 가장 두렵게 했던 일을 해낼수 있을것 같은 자신감이 생기기도 한다.

잠언 18:20-22 을 보면 20 사람은 입에서 나오는 열매로 말미암아 배부르게 되나니 곧 그의 입술에서 나느 것으로 말미암아 만족하게 되느니라. 21 죽고 사는 것이 혀의 힘에 달렸나니 혀를 쓰기 좋아하는 자는 혀의 열매를 먹으리라. 22 아내를 얻는 자는 복을 얻고 여호와께 은총을 받는 자니라.

잠언 18:20-22 절의 말씀을 내가 나의 아내인 캐런과 몇해전 결혼했을때에 확실히 알게 되었다.

내가 주님께 은총을 받아서 아내를 맞이하게 되었다. 하지만 이 일이 성사되기 위해서는 나는 그녀에게 청혼을 해야 했다. 그 위대한 날 이후로부터 나는 내가 말하는 것들로 인해서 세울수도 또 파괴할수도 있다는 것을 보게 되었다. 내가 의식적으로나 아니면 무의식적으로 뱉어냈었던 무모한 말들이나 축복의 말들로 인하여서 우리의 관계와 우정이 세워지기 시작했다.

바닦에 쏟아진 물들은 회복이 될수 있다 하지만 말들은 주워담을수가 없는 것 처럼 그저 더할수만 있을 뿐이다. 내가 발견한것은 무모한 말들을 하지 않는것이 저지른 후에 실수들을 만회하려고 하는 것보다 훨씬 더 쉽다는 것을 나의 삶 가운데 많은 회개들을 하면서 알게 되었다.

바른 말들은 마른 뼈 가운데 생명을 가져다 주었으며 또한 번영하고 치유를 가져다 주었다.

바른 말들은 사람의 가치를 확인시켜 주며 아주 예언적인 것으로서 사람의 상황들을 바꾸며 축복이 흘러가도록 해준다.

내가 나의 마음에 확신은 있었으나 표현하지 않았을 때에는 확신의 열매는 지극히 제한적이였다.

하지만 입술로 나의 확신에 대하여 단연하였을때 알고보니 무언가 놀라운 일이 있었다.

나의 말들이 거울이 되어 나의 모든 것들이 어떻게 되어져야 하는지에 대해서 볼수 있도록 만들어 주었다. 나의 아내 캐런이 나에게 다가와서 격려의 말들과 확신의 말들을 해줄때에 나의 비밀스러운 꿈들과 갈망이 도달할수 있는 것들로 보여지기 시작한다는 것을 나의 삶 가운데서 직접 보았다.

긍정적인 말의 위력은 격려의 말이라고 잘 알려져 있다. 그리고 격려해준다의 뜻은 쉽게 말해서 좋은 담대함을 전의해주는 것이며 영혼에게 영감을 주고 불을 붙혀 주는 것이다.

하나님의 말씀 빌립보서 4:8 절 에는 이렇게 기록되어 있다. “끝으로 형제들아 무엇에든지 참되며 무엇에든지 경건하며 무엇에든지 옳으며 무엇에든지 정결하며 무엇에든지 사랑 받을 만하며 무엇에든지 칭찬 받을 만하며 무슨 덕이 있든지 무슨 기림이 있든지 이것들을 생각하라.”

격려는 마치 해독제와 같아서 언어의 영향을 주는 생각의 패턴을 바꾸어 주며 상황들에게는 직접적인 영향을 끼친다.

그래서 성경에서는 계속해서 우리가 어떤 것들과 시간을 많이 보내느냐 와 듣는것을 조심해야 한다고 가르쳐 주고 있다. 왜냐하면 우리가 듣는 것들이 한 귀로 들어와 바로 다른 한 귀로 나가지 않기 때문이다.

내가 어렸을때에 자주 했던 말이 있었다. “막대기와 돌들은 나의 뼈를 부러지게 할수 있지만 말들은 나를 절대로 상하게 하지 않을 것이다” 정말 이말이 사실이라면 얼마나 좋겠는가.

말의 권세가 얼마나 강한지 당신의 깊은 곳을 파고들어가 당신의 생각과 자신을 어떻게 바라보는지에 대한 막대한 부분을 차지하게 된다.

성경에서는 이렇게 기록되어 있다 ‘너 자신을 위하여서 생명을 택하거나 죽음을 택하라’

생명을 택하면 그 생명이 당신의 깊숙한 곳에 자리잡아 당신이 되어줄것이다.

당신으로 하여금 메마르고 마른 땅에 생수의 강물이 되게 하라. 당신의 말들이 당신의 주위에 생명을 가져오게 하라.

하나님께서 나에게 계속해서 이 부분에 대하여서 말씀을 하시는 것은 그분 안에서 나의 생각들을 새롭게 하라는 부르심인것을 나는 알고 있다.

당신의 생각이 새로워 짐으로 당신의 언어의 패턴들이 달라지고 당신의 환경들도 달라지게 될것이다. 말의 권세를 통하여서 당신은 승리와 축복을 체험하게 될것이다.

격려하는 말들과 확신의 말들은 당신을 성공하는 삶으로 이끄는데 있어 대단히 중요하다.

당신의 말이 생명을 가져다 준다는 것을 믿는다면 당신은 성공하는 운명이 될것이다.

성경에 이렇게 말씀하고 있다. ‘그 마음에 품은 생각이 바로 그 사람을 말한다.” 그러니, 생각을 심어라-행동을 수확하라, 행동을 심으라 – 습관을 수확하라, 습관을 심으라 – 인격을 수확하라, 인격을 심으라 – 그러면 당신의 운명을 거두게 될것이다.



당신을 위한 우리의 기도: 하나님 아버지, 당신의 자녀를 예수님의 크신 이름으로 올려드립니다.

주 하나님 오시어서 이들의 입술을 구원시켜 주소서. 주 하나님 이들의 입술을 축복의 도구 와 전쟁의 무기로 훈련시켜 주소서. 당신의 자녀가 높은 산에 오르게 하시고 잠언 18장 21절 말씀처럼 (죽고 사는 것이 혀의 힘에 달렸나니 혀를 쓰기 좋아하는 자는 혀의 열매를 먹으리라) 옳은 것을 가지고 언약을 지켜내게 하옵소서. 하나님 아버지, 당신의 자녀에게 축복과 승리를 선포합니다 그리고 상처와 비난으로 부터 치유를 선포합니다. 우리는 주님께서 선하시며 우리의 날을 구원시켜 주실것을 선포하며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자신을 위해서 기도하세요: 하나님 아버지, 나의 입술로 저지른 모든 죄악들을 용서하여 주소서. 지금 오셔서 제가 했던 말들을 만회시켜 주시고 나에게로 부터 생명이 흘러가게 하여주소서.

저로 하여금 생명의 말들이 전의되게 하옵시고 나의 영역가운데 능력과 담대함을 주시옵소서.

나의 말들로 인하여서 나의 상처로 부터 치유하여 주시고 나의 입술이 꿀처럼 달게 하여 주소서.

아버지 나를 저주의 도구가 아닌 축복의 도구로 만들어 주시기를 기도합니다.

나의 입술이 당신에게는 찬양을 나의 이웃들에게는 격려가 되게 하여 주소서.

나의 입술을 통하여서 당신을 찬양하고 나의 이웃들에게는 축복의 말을 전할것을 주님께 다짐합니다. 나에게 있었던 저주는 이제 나로부터 멀리 떠나가고 나의 입술은 오직 거룩하신 주님께 서원합니다. 나의 입술이 날카로운 화살이 되게 하시고 강력한 말씀으로 무장되게 하셔서 모든 어두움의 세력들을 무너뜨리는 강력한 무기가 되게 하시고 마르고 메마른 땅에 축복을 가져다 주게 하소서. 주님을 경외 할수 있게 하시고 다른 이들에게는 격려와 생명을 전의할수 있는 기회를 제게 주신 주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주님안에서,



마크 와 캐런 비써